2024 보령교육지원청-충남다문화가정협회 보령지회 업무협약 체결
2024 보령교육지원청-충남다문화가정협회 보령지회 업무협약 체결
  • 이용란
  • 승인 2024.01.29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지역 다문화 교육 기반 조성 노력
충남다문화협회보령지회 업무 협약식
충남다문화협회보령지회 업무 협약식

 

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백정현)은 29일 오전 10시 보령교육지원청에서 보령지역 다문화 교육 기반 조성을 위해 충남다문화가정협회 보령지회(지회장 최미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보령교육지원청에서는 다문화교육 사업을 주관하고, 충남다문화가정협회 보령지회의 사업을 지원한다. 구체적으로 두 기관은 ▲다문화 이해교육 관련 컨텐츠 제공 및 강사 인력풀 지원 ▲다문화교육 관련 행사 운영시 안내장 번역 지원 ▲다문화가정 체육대회(한마당) 실시 ▲중도입국학생 및 가정에 대한 상담 지원을 약속했다.

보령시는 다문화학생의 비율이 매해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 또한 최근에는 중도입국학생의 증가로 인해 더욱더 면밀한 지원이 요구되고 있다. 이에 보령교육지원청과 충남다문화가정협회 보령지회가 함께 손잡고 모두가 하나된 미래 보령을 만들기 위해 업무 협약식을 갖게 된 것이다.

백정현 교육장은 “보령교육지원청과 충남다문화가정협회 보령지회가 협력하여 보령지역의 미래세대에게 다양한 문화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갖게 하고, 모두가 함께 도우며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힘써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오늘 업무협약이 다문화 친화적 교육 기반을 만드는 씨앗이 되어 상호이해와 사회통합이라는 결실로 맺어지기를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