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교육청, 타슈켄트한국교육원과 업무협약 체결
충청남도교육청, 타슈켄트한국교육원과 업무협약 체결
  • C&C영상뉴스
  • 승인 2024.02.23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글해득 프로그램「누리한글」통한 재외국민 학습 지원
충남교육청은 21일(수)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한국교육원에서 재외국민의 한글해득을 위해 타슈켄트한국교육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지난 19일(월) 우즈베키스탄 유아일반교육부와의 업무협약에 이어 21일(수)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한국교육원(원장 팽주만)과 충남교육청교육과정평가정보원에서 개발한 한글해득 프로그램 「누리한글」을 이용한 재외국민의 한글해득을 지원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의 상호 협력을 통해 「누리한글」 및 한글문화 가치 확산과 그와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충청남도교육청의 한글해득 진단 및 보정 시스템 「누리한글」 제공과 관련 자료 활용 △한글 관련 문화ㆍ교육 자료와 지식정보 등 보유 자원에 대한 상호 협력ㆍ공유 △한글 관련 분야 교육 프로그램 개발(한글 해득 보정자료) 및 운영에 관한 상호 협력 및 지원 △양 기관의 발전과 우호증진을 위한 사업 협력ㆍ지원 등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디지털 기반의「누리한글」이 손쉬운 한글해득 지원 수단이 될 수 있도록 매뉴얼을 보급하고 다양한 언어와 계층의 학교 밖 학습자의 한글해득을 지원하기 위하여 충남교육청이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중도입국 학생, 다문화가정 학생, 재외국민, 어르신 등 학교 밖 국민을 위한 한글해득 프로그램「누리한글」을 개발하여 한글해득을 희망하는 모두에게 손쉬운 한글해득을 지원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