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지원청, 안전한 등굣길 함께한 데이(Day)
보령교육지원청, 안전한 등굣길 함께한 데이(Day)
  • 이용란
  • 승인 2024.03.20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직원 통학차량 탑승, 학생 안전 수호천사 역할
일일 수호천사 임무를 수행

 

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백정현)은 지난 19일(화)부터 21일(목)까지 관내 27개교에서 운행하는 총 40대 통학차량에 교육장 등 전직원이 직접 탑승하여 안전한 등굣길을 확인하고 일일 수호천사 임무를 수행한다.

지원청 소속 교직원들은 학생들의 등교 시간에 맞추어 통학차량에 탑승하고 ▲승하차 도우미 역할 수행 ▲차량 내ㆍ외부 안전 상태 ▲안전띠 준수 여부 ▲안전운행 ▲운행노선 중 안전사고 우려지역 등을 확인한다.

통학차량에 탑승한 한 학생은 “교육청 선생님들이 우리의 안전한 등교를 위해 애써주시는 느낌을 받았고 덕분에 더욱 안전하고 기쁜 마음으로 학교에 올 수 있었다” 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백정현 교육장은 “통학차량에 탑승하는 학생들을 위해 통학차량이 안전하게 운행되고 있는지, 불편한 점은 없는지 등을 점검하고 현장에서 직접 확인 할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무엇이 더 필요한지 고민하고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은 이번 수호천사 활동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학생들의 안전한 등굣길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계획을 밝혔다.

설명: 백정현 교육장이 지난 19일 관창초 통학차량에 탑승하여 안전벨트 착용을 돕고 승하차 도우미 역할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