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보건소 꽃 청·장년 엄마(愛) 행복 찾기 프로그램
예산군보건소 꽃 청·장년 엄마(愛) 행복 찾기 프로그램
  • C&C영상뉴스
  • 승인 2018.07.03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좋은 부모의 시작은 자기 치유다 ”라는 주제로 학부모 특강
꽃 청장년 행복찾기 프로그램 팔찌 만들기 - 예산군제공
꽃 청장년 행복찾기 프로그램 팔찌 만들기 - 예산군제공

예산군보건소는 지난달 29일 보건소에서 ‘좋은 부모의 시작은 자기 치유다’라는 주제로 한국심리교육센터장을 초빙해 특강을 진행했다.

꽃 청·장년 엄마(愛) 행복 찾기 프로그램 중 하나로 진행된 이번 특강은 마음힐링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우울증을 겪고 있는 주부 및 산후우울증 대상자들의 복합적이고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집단상담의 심리치료를 통해 자신을 성찰하고 나를 돌아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꽃 청·장년 엄마(愛) 행복 찾기 프로그램은 5월 24일 시작해 11월 말까지 20회기로 진행되는 치유프로그램으로 신체건강프로그램과 마음 힐링 프로그램으로 구분되며, 자녀양육 및 건강문제 등으로 우울감이 높은 고위험군 여성을 대상으로 우울감을 해소하고 신체건강 및 정신건강을 증진하기 위해 추진됐다.

신체건강프로그램으로 난타교실, 마음 힐링 프로그램으로 스트레스 완화 호흡이완법, 정신건강교육, 원예치료, 가죽공예, 음악치료, 미술치료, 냅킨아트 등 다양하게 구성됐다. 교육지원청,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예산가정상담소 등 지역사회 유관기관은 특강을 지원한다.

또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부모의 재능기부로 장수팔찌 만들기, 휴지걸이 만들기를 제공해 공감대 형성과 자존감 향상에 한몫을 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꽃 청·장년 엄마(愛) 행복 찾기 프로그램을 통해 어려운 마음을 함께 나누고, 서로를 지지하고 격려해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돼 우울감이 해소되길 바란다”며 “엄마의 건강은 행복한 가정의 필수 조건이기에 앞으로 더 발전된 프로그램에 개발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