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행복하고 육아가 즐거운 여성가족친화도시 예산군
아이가 행복하고 육아가 즐거운 여성가족친화도시 예산군
  • C&C영상뉴스
  • 승인 2018.07.26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애주기별 인구정책 정보안내 발간 및 임산부 알림 명패 제작
예산아이 맘 & 해피라이프 책자 - 예산군제공
예산아이 맘 & 해피라이프 책자 - 예산군제공

예산군은 저출산 극복과 행복한 여성가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임신, 출산, 육아 등 생애주기별 인구정책을 한권으로 볼 수 있는 ‘예산아이&맘 해피라이프’을 발간했다.

이번에 발간된 가이드북에는 축복받는 출산에 관한 지원, 행복한 육아지원 정책, 즐거운 교육·일자리·행복주택 사업안내, 여유로운 어르신을 위한 시책, 2018년 예산군 인구시책 현황과 영·유아, 의료기관 현황을 담고 있으며, 아울러 생활 속의 민원신청 안내 등 다양한 정보를 수록하고 있어 군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가이드북은 부서마다 이루어지던 사업을 임신·출산 → 육아·보육 → 건강·교육 → 귀농·귀촌 → 민원신청 안내 등으로 생애주기별로 분류해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알 수 있도록 한 권에 담아냈다.

한편, 발간된 가이드북은 거주지 읍면행정복지센터와 군청 총무과(신청사 5층)에서 배부하고 있으며, 더 많은 군민들이 볼 수 있도록 예산군홈페이지(www.yesan..go.kr)에도 게재된다. 자세한 사항은 예산군 총무과 인구정책팀(041-339-7236)으로 문의하면 된다.

예산군은 이외에도 임산부에 대한 배려가 저출산 극복의 첫걸음이라는 사회적 공감에 부응하고자 임산부 알림 명패를 제작해 비치했다.

임산부 알림 명패는 ‘저는 예비엄마랍니다’ 라는 문구가 쓰인 동그란 플라스틱 팻말로 민원인에게 담당 직원이 임산부임을 알림으로써 폭언이나 폭행에 무방비로 노출되는 것을 방지하고, 직원들 상호간에도 임산부 배려 분위기를 조성하는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아이가 행복하고 육아가 즐거운 여성가족친화도시인 예산군에 거주하는 영유아 가정이라면 누구나 차별 없는 서비스를 받고 맞춤형 정보제공을 통해 혜택을 충분히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