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홍주이름사용 천년기념 타임캡슐 수장품 모집
홍성군, 홍주이름사용 천년기념 타임캡슐 수장품 모집
  • C&C영상뉴스
  • 승인 2018.08.01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주문화회관 앞 회전교차로 홍주천년기념탑 내 설치
천년 타임캠슐 수장품 모집 홍보 포스터 - 홍성군제공
천년 타임캠슐 수장품 모집 홍보 포스터 - 홍성군제공

충남 홍성군은 홍성의 옛 지명 홍주(洪州)이름사용 천년의 해를 맞이하여 『홍주천년 타임캡슐』의 수장품을 모집한다.

천년 타임캡슐은 높이 1.0m, 폭 0.5m 규격에 스테인레스 소재로 제작되며, 현재 홍성의 역사, 문화와 주민들의 이야기, 소망 등을 담아 미래의 홍성주민에게 전달하기 위해 홍주문화회관 앞 회전교차로 홍주천년기념탑 하단 바닥에 100년간 매설되어 2117년에 개봉된다.

군은 오는 8월 31일까지 기관에서 보관중인 행정자료 및 군민, 출향인 등 주민들의 기증품을 신청 받아 소형인 경우 실물로, 대형이거나 방대한 자료는 전산화 작업을 거쳐 캡슐에 함께 수장할 계획임을 밝혔다.

천년 타임캡슐이 매설되는 홍주천년기념탑은 홍성군이 2017년부터 준비하여 올해 전국 공모를 통해 선정된 디자인으로 제작될 예정이며, 기념탑 상부는 홍성군 지도를 꽃으로 표현하고 하부는 천년의 시간을 모래시계로, 바닥은 홍주천년 엠블럼을 화강석으로 장식한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념탑의 전체적인 소재는 녹이 잘 슬지 않고 회전교차로 운전자의 시야를 고려한 무광처리 스테인레스 소재이며, 최종디자인은 군민과 홍주천년 기념사업 자문위원회, 군정자문위원회 등의 의견을 모아 선정된 바 있다.

군 관계자는 “올 10월 중순에 천년타임캡슐 매설과 홍주천년기념탑 준공식을 연계·개최하여 2018 홍주이름사용 천년을 대대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군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기억에 남을 수 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군민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홍성군이 홍주(洪州)이름사용 천년의 해를 맞이하여 추진 중인 홍주천년 기념음악회, 베이비 사진전, 홍주천년 느티나무 묘목 나누기, 홍주읍성 서예축전, 소망의 천년등불걸기 등의 행사와 관련된 문의는 홍주천년기획TF팀(☎630-1502, 1505)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