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2019년 시책구상 보고회 개최
서천군, 2019년 시책구상 보고회 개최
  • C&C영상뉴스
  • 승인 2018.09.07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이 공감할 수 있는 분야별 신규시책 185건 발굴
시책 구상 보고회 - 서천군제공
시책 구상 보고회 - 서천군제공

서천군(군수 노박래)민선 7기 새로운 내일을 여는 행복한 서천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군수, 군민평가단, 정책자문단, 관계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시책구상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시책구상은 변화하는 시대 흐름에 맞고 국도정 과제와 연계를 강화해 시너지 효과를 높여 군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시책 발굴 등에 중점을 두고 이뤄졌다.

이날 군은 단기사업 133, 중장기사업 52건으로 구성된 185건의 시책을 발표했으며 특히, 군민이 실제 체감할 수 있는 구체적인 성과 창출 방안을 논의하는 등 효율적이고 짜임새 있는 방식으로 보고회를 진행했다.

주요시책으로는 청년이 꿈꾸는 서천, 두드림(Do-Dream) 정책 추진(정책기획실) 어르신 종합상담센터 설치(사회복지실) 서천화력선폐철도 복합문화공간 조성사업(투자유치과) 서천군 태권도 워밍업장 신축사업(자치행정과) 공유재산사업 잔여지 발생 제로화(재무과) 서천 문화관광재단 설립 추진(문화관광과) 여성농업인 출산전후 복지서비스 제공(농림과) 나들이 행복도우미제 운영(지역경제과) 기후변화 안심마을 조성사업(환경보호과) 도로 노면 이정표 신설 및 정비 추진(건설과)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진입도로 개설(도시건축과) 등이 보고됐으며, 분야별로 군민 생활과 밀접한 시책을 선보였다.

군은 이날 보고된 시책들에 대해 정책자문단과 군민평가단의 다양한 제언과 의견을 수렴해 내용을 수정 및 보완한 후 타당성 높은 시책은 내년 예산에 반영하고 외부재원 확보 등에 총력을 기울여 시책추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노박래 군수는 내년도 시책구상은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군민이 공감하는 시책발굴에 중점을 두고 있다“2019년도는 군의 발전된 모습과 주요 성과를 군민 여러분께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