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군민평가단, 주요사업장 3차 현장평가 실시
서천군 군민평가단, 주요사업장 3차 현장평가 실시
  • C&C영상뉴스
  • 승인 2018.11.23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운영 등 6개 사업 현장 평가
서천군민 평가단 3차 현장평가 - 서천군제공
서천군민 평가단 3차 현장평가 - 서천군제공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22일 군민평가단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주요 사업장에 대한 현장평가를 진행했다.

이날 현장평가는 치매안심센터 운영, 종천농공단지 공동기숙사 건립, 서천 국궁장 신축사업,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한산모시짜기 전수교육관 운영, 사회적기업 발굴 육성 등 6곳의 주요 사업장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현장평가 대상사업은 군에서 추진하는 주요 시책사업 중 군민에게 널리 알릴 필요가 있거나 군민의 의견 수렴이 필요한 사업으로, 사업별 소관 팀장의 현장 설명을 들은 후 토론과 설문 등을 통해 사업현장에 대한 평가를 가졌다.

군민평가단은 최근 급속한 인구 고령화로 해마다 치매환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이므로 치매예방․관리를 위한 치매안심센터를 잘 운영한다면 치매로 인한 사회적 비용을 절감하고 치매환자와 가족의 삶의 질 향상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평가했다.

또한, 상수도 현대화 사업은 건강한 수돗물을 군민에게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중요한 사업임에 따라 목표 유수율인 85%를 달성하고 사업을 조기에 완료해 군민들에게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추진을 당부했다.

군은 이번 현장평가가 군민의 관점에서 군정을 평가하고 사업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마련된 만큼 사업들이 성실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평가단이 제시한 주요 의견이 군정에 반영되도록 적극 검토할 계획이다.

한선교 단장은 “주요 사업장을 직접 방문해 점검하는 현장 평가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군 주요사업들이 주민의 입장에서 합리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인 활동을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