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지역 학생 ‘글로벌 인재’로 키운다!
서천군, 지역 학생 ‘글로벌 인재’로 키운다!
  • C&C영상뉴스
  • 승인 2019.04.23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천교육지원청과 함께 몽골 바양골구 교육국제교류 추진 -
- 22일부터 25일까지 몽골 제20번학교 학생과 한산초 학생들 교육문화 공유-
몽골 제20번학교 학생 단체 사진-서천군 제공
몽골 제20번학교 학생 단체 사진-서천군 제공

 몽골 바양골구 제20번학교 학생들과 교장을 포함한 인솔자 등 총 22명이 한산초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문화탐방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 지난 22일 서천군을 방문했다.

이번 교육국제교류 프로그램은 서천군이 지난 1월 서천교육지원청과 함께 몽골 바양골구청을 찾아가 교육 분야 국제교류의 세부사항에 대한 실무협약을 체결하고 한산초등학교와 제20번학교의 자매결연을 맺어 마련된 것이다.

제20번학교 학생들과 관계자는 오는 25일까지 서천군에 머물며 서천 지역의 문화와 역사를 느끼고 한산초 수업활동에 참여하면서 한국의 교육 문화를 체험한다.

셋째 날에는 한산초등학교가 준비한 환영식 행사를 열고 오케스트라공연과 4학년 핸드벨, 2~3학년 태권무, 5~6학년 댄스공연을 선보이고 양국의 학생들이 함께 하는 태권도 및 국악 수업을 진행해 우정을 쌓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지역 학생들이 이번 국제교류를 통해 상호 외국문화 체험 기회를 가져 국제화 마인드를 함양함으로써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천군 관내 학생 17명과 한산초 12명은 오는 9월 4일부터 9월 7일까지 3박4일간 몽골 제20번학교를 방문해 학교수업 및 역사․문화탐방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