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제4회 해랑들랑어울제 개최
서천군, 제4회 해랑들랑어울제 개최
  • C&C영상뉴스
  • 승인 2019.10.02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 슬로시티 서천으로 생태나들이 떠나요!
제4회 해랑들랑어울제 포스터-서천군 제공
제4회 해랑들랑어울제 포스터-서천군 제공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제4회 해랑들랑어울제가 오는 10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장항전통시장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제4회 해랑들랑어울제는 서천군에 있는 국립생태원과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의 역량을 활용한 축제로, 서천군이 가진 생태계적 자원을 지역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알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생태 도시의 이미지를 높이고 생태관광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개최되고 있다.

‘서천으로 떠나는 도심 속 생태나들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진행되는 이번 해랑들랑어울제는 10월 4일 오프닝 세리모니와 함께 행복 슬로시티 서천을 선포해 축제 시작을 알리고 3일간 생태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과 놀이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미경을 통해 미생물을 직접 관찰할 수 있는 해랑들랑생태연구소, 육지생태 및 해양생태와 관련된 생태체험존, 생태를 주제로 한 만장전시와 어린이 그림 작품을 볼 수 있는 생태전시존 등의 생태 프로그램과 더불어 축제의 메인 장소인 장항전통시장에서 즐길 수 있는 시장미션게임, 문화공연 등의 시장 활성화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특히 이번 해랑들랑어울제는 장항선셋페스티벌, 청년문화축제와 연계 개최돼 축제 기간 중 장항읍을 찾는 관광객은 생태체험, 예술공연, 역사탐방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