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고용노동행정분야 우수기관 선정!!
홍성군, 고용노동행정분야 우수기관 선정!!
  • C&C영상뉴스
  • 승인 2018.01.04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채용인턴제’ 등 지역맞춤 홍성형 일자리사업에 대한 높은 평가 받아

홍성군은 고용노동부 보령지청이 주관한 ‘2017고용노동행정분야’‘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기관표창을 수상하였다고 4일 밝혔다.

홍성군은 일하기 좋은 홍성, 지속가능한 일자리만들기를 군정기조로 내세워

기업친화형 좋은 일자리, 지역맞춤형 특별한 일자리, 튼튼한 일자리 기반 강화, 안정적 공공 일자리 창출에 특화된 사업을 펼쳤으며 이에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홍성군은 안정적 인력채용 및 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하여 군민채용인턴제 시작으로 우송정보대학과의 산··학 업무협약 체결, 노사민정협의회 개최, 도시재생클린사업단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였으며,

특히 고용노동부 청년내일채움공제와 연계한 청년 일자리 창출에 주력함으로 이 같은 성과를 이뤄 낼 수 있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홍성형 일자리사업을 추진하는데 원동력을 얻어 더 적극적으로 우리군 특성에 맞는 일자리 사업을 발굴하여, 홍성군민과 기업이 만족할 수 있는 일자리마련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더불어 올 1월부터 읍·면사무소와 4대보험 공단지사에서는 일자리 안정자금신청 및 접수가 진행 될 예정이다.

일자리 안정자금이란 2018년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소상공인과 영세 중소기업 등의 경영부담을 완화하고, 근로자들의 고용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30인 미만 고용 사업주에게 근로자 1인당 월13만원씩 지원(현금입금 또는 사회보험료 상계방식, 사업주가 선택)되는 제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