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산불방지 총력 대응
금산군, 산불방지 총력 대응
  • C&C영상뉴스
  • 승인 2019.11.12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산군, 산불방지 총력 대응
가을철 산불방지 종합대책-금산군 제공
가을철 산불방지 종합대책-금산군 제공

금산군은 11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으로 설정하고 군청 산림녹지과 및 읍·면사무소 등 11개소에 산불방지대책본부 설치 운영, 산불예방 및 진화에 필요한 신속한 지원을 할 예정이다.

금산군 산불방지대책본부에서는 △산불방지대책 총괄 및 조정 △산불예방 및 진화에 필요한 신속한 지원 △산불상황실을 운영하며, 산불경보별로 근무요원을 탄력적 편성하고, 산불발생시 산불상황을 정리하여 충청남도·산림청 및 유관기관에 전파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가을철 산불조심기간 중 △농산폐기물 소각행위 계도 단속 실시 △입산자 대상 산불예방 활동 △인화물질 사전제거 작업 △산불방지 홍보 등 맞춤형 산불특별 방지대책을 시행한다.

각 읍·면별 선발된 산불감시원 60여명은 △소관 구역 내 산불감시 및 홍보활동 △산불발생 시 신고단말기를 통한 조기신고 및 뒷불정리 등의 임무를 수행하며, 공고를 통하여 선발한 산불예방진화대 49명은 △산논·밭두렁 인화물질 제거작업 △산불예방 홍보활동 전개 및 기타 산림사업 업무보조 및 지원을 하게 된다.

특히 산불진화대원의 전문 진화능력배양을 위해 △주기적으로 훈련을 실시 △기계화진화대 운영을 위한 시스템 사용 숙달 훈련 △산불지상진화경연대회 참여로 진화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군은 유관기관 및 단체별로 협조사항을 정하고, 산불현장 통합지휘체계를 구성하여 비상시에 빠른 대응을 할 수 있도록 체계를 확립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입산객이 몰리는 주요 명산에 산불진화대를 현장배치 하는 등 비상채제를 강화할 것”이라며 “입산자 대상으로 담뱃불 등 실화 예방을 위한 올바른 산행 수칙, 위반 시 처벌 등을 홍보하여 산불 없는 금산을 만들도록 총력으로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