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서천군협의회, ‘제19기 2차 정기회의’ 개최
민주평통 서천군협의회, ‘제19기 2차 정기회의’ 개최
  • C&C영상뉴스
  • 승인 2019.11.21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평통 서천군협의회 제19기 2차 정기회의 개최-서천군 제공
민주평통 서천군협의회 제19기 2차 정기회의 개최-서천군 제공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서천군협의회(회장 함필주)는 지난 19일 서천군청 대회의실에서 ‘제19기 2차 정기회의 및 4분기 통일의견 수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회의에는 노박래 서천군수와 자문위원 25명이 참여한 가운데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를 위한 대내외 정책 추진방안’을 주제로 먼저 관련 영상을 시청했다. 이후 참석자 토론을 통해 통일의견을 수렴해 결과를 분석하고 정리하며 한반도 평화통일 분위기 확산을 위한 지속적인 발전방안을 모색했다. 또한 한 해 동안 통일 활동 사업에 대한 운영결과를 보고하고 평가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2020년 통일사업 및 예산 운영계획에 대한 보고가 있었다.

대행 기관장인 노박래 서천군수는 “국민대통합을 기반으로 하는 사회의 안녕과 평화유지 등 다가올 통일의 여건 조성에 적극적으로 앞장서 군민들과 함께 통일의지를 확산해 나가는 선도자 역할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함필주 민주평통 서천군협의회장은 “민주평통은 국민 참여 통일기구로서 통일의 필요성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 제고를 위해 군민과의 소통과 연대를 더욱 강화하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2019년 민주평통 서천군협의회는 지역 주민 대상 평화통일기원 영화 상영, 마산신장 3·1 만세운동 재연 행사 참여 등 4회에 걸친 국민 통일 확산활동을 통해 통일 공감대를 형성했으며, 통일 꿈나무 체육한마당 등의 체육행사를 주관하는 등 청소년들의 평화통일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